올바른 보청기의 선택

올바른 보청기를 선택함에 있어 보통, 가격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가격의 보청기일 경우 가장 좋은 기능이라고 판단하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환자의 난청의 유형 및 생활 방식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조언과 제안이 가능한 전문 청각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가의 보청기가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수많은 정보와 수많은 보청기 대리점은 환자의 보청기 선택 결정을 점점 어렵게 만듭니다. 가격만 비교하고 구입하면 보청기 구매 실패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집니다. 보청기는 적절한 가격의 기기와 함께 청력 변화에 맞추어 꾸준한 청능재활 훈련이 병행된다면, 고가의 보청기가 굳이 필요없음을 느끼실 겁니다.

보청기의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한가?

보청기는 1년만 사용할 것이 아닙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동안 여러가지 외부요인 혹은 내부요인에 의하여 청능이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을 청각전문가의 사후 관리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요. 미니보청기 클리닉 청각센터는 수많은 경험 및 상담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환자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사후관리를 컨설팅할 수 있습니다.

연령대에 맞는 보청기 구입이 중요합니다.

보청기는 노화에서 진행되는 청각 손실로 인해 일부 "노인들의 전용 제품"이라고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태어나자마자 선천성 청각 질환을 안고 태어난 신생아나 후천적인 소음으로 인해 난청을 겪고 있는 젊은 환자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입니다.